게시판

공지사항

(기한연장/추가)[졸업예정자 필독]★★2024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졸업논문 서류 제출 안내★★ N

No.8253719

2024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에 대한 졸업논문 서류 및 기한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제출에 있어 누락 및 오류가 있을 시 개개인에게 연락하기 어려운 점 인지해주시고, 꼭 확인하여 제출하여주십시오.

 2023학년도 2학기에 종합설계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더라도 2024년 2월 졸업예정자가 아니라면 제출할 필요 없습니다. (본인 졸업학기에 논문제출)

※ 논문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합니다. 기한을 경과하여 제출함에 따라 발생하는 불이익(졸업불가)에 대해서는 학생 본인이 책임지셔야합니다.

※ 졸업논문을 작성한 팀의 인원은 개별적으로 작성(각자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합니다.

(추가)팀으로 졸업논문 작성할 경우- 논문에 작성자 2명의 이름 모두 기입되어야 함. 팀으로 활동 후 졸업논문은 각자 작성할 경우-논문에 작성자 1명의 이름만 기입되면 됨.

※ 정말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졸업논문 및 관련 서류는 직접제출하여야합니다.


(추가) URP학적상태가 '졸업예정'이여도 졸업모의사정을 통하여 졸업불가일 경우(학점미달 등) 해당되지 않습니다.

(추가) 논문 작성 외의 서류 및 제출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행정실로 연락/방문 바랍니다.

모든 제출 서류에는 서명과 심사요지를 제외하고 한글 타이핑으로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1. 제출서류 - 서류작성 샘플보기(클릭)

  (1) 졸업논문 작성분야 지정신청서

  (2) 졸업논문 작성계획서

  (3) 졸업논문 심사요지서

     - 심사교수에는 1. 본인 지도교수님, 2. 종합설계 담당교수님의 성함과 합격 유무의 서명 필요

     - 종합설계 담당교수님 : 최규상교수님(최규상교수님이 지도교수일 경우 최진구교수님(학과장님))

     ※ 종합설계 담당교수님 -  이동인교수님 아닙니다.


  (4) 졸업논문 2부(1부: 학과행정실로 제출/ 1부: 본인 지도교수님께 제출) 

     - 졸업논문 양식(첨부파일) 참조하여 작성 후 제출

     - 지도교수님께 확인 후 심사요지서에 서명받아 제출

     - 졸업논문은 한글/영문 중 선택하여 작성 가능

     - 스테이플러로 찝지 말고 출력 원본 제출

     - 서명은 반드시 검정펜으로 작성

     - 모든 제출서류의 졸업논문제목은 완벽하게 일치해야함.(띄어쓰기, 쉼표 하나끼지 모두 일치해야함-학교 졸업논문 교칙)


2. 졸업논문 제출 기한 : 2023년 12월 13일(수) 오후 4시까지 

                                     ※학사 담당선생님의 연가로 인하여 제출기한을 14일로 늘립니다.  12월13일엔 제출이 불가하오니 13일에 제출하고자 하는 학생은 14일(목)에 방문하여 제출바랍니다.

                                     2023년 12월 14일(목) 오후4시까지 모든서류 행정실로 직접 제출  ※제출기한엄수※ 제출기한 지난 후 제출 받지 않습니다.


직접 제출이 불가한 경우, 교수님과 학과행정실에 양해를 구하여 메일로 심사 및 제출하도록 합니다.

- 교수님께 보낸 메일 및 합격 언급 내용의 회신메일 모두 첨부하여 제출

[학과행정실 서류수신용 메일] 21800293@yu.ac.kr 회신불가. 

문의는 학과행정실 방문 혹은 전화(053-810-3295)바랍니다.


 1. 졸업예정자 기준

 가. 2023학년도 2학기 현재 8개 학기 이상 등록한 재학생으로서 졸업최소이수학점 이상 이수 가능한 자

 나. 기수료자 : 2004년 2월 이후 수료한 자로서 졸업논문 제출 예정자

 

2. 졸업예정 확인 방법 

 : URP(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 - 수정 - 기본사항 - "예정상태 : 졸업예정" 확인


졸업최소이수학점 등의 졸업기준 확인하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