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동아리

What is HOWTO?

Network programing study group since 2000

HOWTO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 열정과 관심을 가진 컴퓨터학부 정보통신공학전공 학생들의 모임입니다. 2000년 98학번 11명이 항상 어떻게' 라는 사고를 가지고 모든 무제를 대하고자 하여 'HOWTO'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김영탁, 박우길 교수님의 지도아래 자체적으로 동아리 내 소규모 스터디 그룹을 구성하여 원하는 분야(CCNA, Linux, TCP/IP 등)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으며, 방학 중에는 정보통신공학전공 ANTL 연구실과 연계하여 C++ Camp, Network Camp, Embedded Camp 등을 개최하여 강의 및 세미나를 통해 실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대내외 각종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수상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며 동아리 자체 커리큘럼과 선후배 간의 튜터제를 도입하여 체계적으로 회원들의 실력을 쌓아 가고자 하고 있습니다.

What is IT's?

yoengnam university mobile communication study group

우리 동아리방은 정보통신공학전공 학술동아리로서 Information Technology Is 줄임말이며 2005년도 소재관 102-4호에 개설 되었지만 현재는 IT관 321호에 있습니다. 동아리의 최초 설립 목적은 동아리 명과 같이 “정보통신기술은 무엇이다”라는 것을 몸소 보여주자는 것이며, 공모전 활동을 통해 실천에 옮기고 있습니다.
전공에서 배운 이론과 기술을 바탕으로 공모전에 참가하여 우리 학과의 수준을 향상 시킬 수 있고 타 대학교와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정보통신공학전공에서 최초로 공모전을 참가하였을 뿐만 아니라 매년 다양한 공모전에 참가하며 우수한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ESC

engineering student's communication

저희 ESC는 Engineering Students Communication 으로 가족 같고 화기애애한 동아리를 만들고자 2010년 9월에 창립하였습니다. ESC는 정보통신공학전공 학생들의 소통과 화합을 중요시하며 현재 최진구 교수님의 지도아래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정보통신공학에 대한 공모전 참여와 봉사활동, 서포터즈 활동 등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설립취지에 맞게, 마음 맞는 학생들끼리 가족 같은 분위기로 머리를 모은 결과로 우수한 실적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또한 학기 중에는 선배와 후배들 간의 멘토링활동을 통하여 동아리 내의 교류와 학생들 간의 학교 커리큘럼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있습니다.